열/린/민/원

  • 전자민원창구
    • 민원상담/신고센터
    • 민원처리정보공개
    • 생활민원신청
    • 수출이행신고
  • 종합민원안내
    • 민원신청안내
    • 민원1회방문처리제
    • 민원사무편람
    • 자주하는 질문
    • 무인민원발급기안내
    • 여권민원안내
    • 민원방문예약
  • 지방세안내
    • 지방세개요
    • 지방세정보
    • 지방세분류
    • 지방세 자동계산
    • 납세방법컨설팅
    • 지방세 환급금 환급신청

Quick Link

Quick Link

Quick Link

Quick Link

Home >  열린민원 > 종합민원안내 > 민원신청안내 > 민원24즐겨찾기

민원신청안내

민원24란?

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·사무실 등 어디서든,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, 신청하고, 발급·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
이용방법

인터넷 주소창에서 www.minwon.go.kr 또는 검색창에서 『민원24』입력후 회원가입 후 이용

준비사항

  •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, 공유프린터를 제외한 모든 프린터
  • 인증서 : 일반용(NPKI), 금융거래용, 공무원용(GPKI) 모두 가능

제공서비스

민원안내

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
서비스입니다. (전입신고 등 5,000 여종)

인터넷 열람민원

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(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)

인터넷 발급민원

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,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(주민등록등초본 등 1,000여종)

생활민원 일괄서비스

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
서비스입니다. (2010년 5월 현재 이사, 사망, 장애인, 보훈, 개명 서비스 제공 중)

어디서나민원

인터넷, 방문,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, 가까운 공공기관을
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(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)

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주요 민원

  • 주민등록 등·초본, 토지(임야)대장, 건축물대장, 개별공시지가, 병적증명서
  • 자동차등록원부, 출입국사실증명, 지방세 세목별과세(납세)증명,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외
  • * 주민등록 등·초본 등 7종을 인터넷으로 발급시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50%정도 절약됩니다.

 

콘텐츠 만족도

만족도보기

자료관리담당자

부서 : 민원봉사과 | 담당자 : 민원봉사과장

전화번호 : 032-770-6330